예비고1 겨울방학 9주간의 강동 윈터스쿨
강동구 윈터스쿨 올댓스터디학원
겨울방학은 명문대 합격이란 목표를 갖고 있는 중고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특히 예비고1은 ‘중4’가 아닌 ‘고1’의 몸과 마음가짐을 만들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 하지만 공부에 익숙해지기 위한 습관을 만들기가 쉽지만은 않은 게 현실이다.
꾸준한 학습과 함께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착실하게 채워가야 하고 규칙을 만들어가기 위한 힘든 시간을 이겨내야 하는데, 이 모든 과정에서 조력자의 도움이 필수다.
올해로 25년째인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은 학원, 과외, 공부방, 인강, 자기주도학습의 장점들만 모아 체계화시킨 ‘All in One’ 프로그램이다. 윈터스쿨에 참여했던 많은 학생들의 공부 습관이 좋아졌고 성적도 상승하여 강동구 학부모들 사이 입소문이 커지고 있다.
올댓스터디 최명호 대표원장은 “많은 학부모님이 겨울방학을 자녀의 성적 점프업의 시간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학생들 간의 성적 간극이 더 벌어지는 시기”라며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은 느슨해지기 쉬운 2학기 기말고사 이후부터 겨울방학 9주간(12월 30일~2월 28일)의 시간을 완벽하게 관리해, 학생들의 공부 습관을 다잡고 성적까지 향상시키는 알토란같은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예비고1, 고교선택의 기준과 공부하는 몸
‘중학교 성적이 고등학교 성적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가 인지하고 있다.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하는 것은 입결 좋은 학교로 진학하면 덩달아 좋은 대학에 합격하리라는 막연한 기대감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개개인의 공부 역량이다.
최 원장은 “고교학점제, 내신5등급, 공통 수능 등으로 큰 이슈가 있는 예비고1 학생들에게 이제까지와는 다른 학습의 로드맵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그보다 우선 되어야 하는 것이 고등학교 학업을 받아들이고 내신 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몸을 만드는 것”이라며 “성적의 퀀텀 점프가 필요한 중고생들에게 윈터스쿨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을 통해 고등학교에서의 큰 성취를 이뤄내고 있다”고 말했다.
예비고1, 스마트폰과의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
“국어는 도무지 공부하는 법을 모르겠어요.”
“중학교 때 수학은 정말 자신 있었는데, 고등학교 첫 시험에서 50점 받았어요.”
“열심히는 하는데 성적이 도무지 오르질 않아요.”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하소연이다.
가장 큰 문제는 스마트폰과의 전쟁이다. 이로 인해 겨울방학이면 새벽에 잠들고 오후에 일어나는 학생들도 많다. 부모는 아침부터 직장에 출근하는데 아이들은 오전에 잠만 자고...
이런 학생들에게 철저한 생활관리와 시간관리로 공부의 힘을 키워주는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을 권한다.
성적향상을 위한 완전 학습과 개인 과외식 관리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의 목표는 ‘완전 학습’이다.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의 가장 큰 특징은 백인백해(百人百解)로 철저하게 전 과목 개인 과외로 학습 지도가 이뤄져 학생 한명 한명에게 맞는 공부법과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고등학교 내신 대비를 기본으로 최소 1년 치 선행을 목표로 한다. 또한, 매일 Daily Test를 누적 실시해 그날 공부한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정리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30분 단위 플래너 작성 및 꼼꼼한 피드백이 이뤄지고, 개인별 학습 점검도 철저하게 진행된다.
최 원장은 “윈터스쿨이 끝나면 전 과목 내신 대비를 바로 이어갈 수 있게 3월부터 프로그램을 연동하고 있는데,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에 참석한 학생들의 70% 이상이 재등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그리고 그 학생들의 성적은 놀라울 정도로 상승 중이다”고 강조했다.
올댓스터디 윈터스쿨의 대상은 예비 중2부터 예비 고3이며, 시간은 ‘9 to 10’으로 방학 중 허투루 보내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시간 관리에 초점이 맞춰진다. 또, 올해부터는 학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급식전문업체의 급식도 진행한다.
예비고1, 내 아이에게 맞는 ‘대학 가는 법’
입시전문가 최 원장이 진행하는 대입 및 윈터스쿨 설명회는 깐깐한 강동 학부모들이 큰 만족도를 드러내는 ‘명강의 같은 설명회’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강동 예비고1 학부모에게는 알토란같은 시간으로 2025년부터 변화하는 고교학점제, 내신5등급제, 공통 수능 등에 관한 내용은 물론 강동에서의 고교 선택에 대해서도 구체적 방향을 제시한다. 또, 강동구 중3을 위한 명문대, 의약대 합격의 길도 실제 사례와 함께 제시해 많은 학부모들의 학습 및 진로 상담으로 이어지고 있다.
올댓스터디 대입설명회는 10월 8일(화/11:00~12:30), 10월 16일(수/20:00~21:30), 10월 19일(토/11:00~12:30), 10월 20일(일/16:00~17:30)에 진행되며, 전화 및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