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수상
2024-10-03 15:26:52 게재
서경대 문화예술센터, 학교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운영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문화예술센터(센터장 최은정)가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 오케스트라가 지난달 28일 서울교대가 개최한 ‘제59회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3위를 수상했다.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라 운영 사업은 서경대 문화예술센터가 2024년 3월부터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이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서울사대부초를 비롯해 낙민초, 사동초, 내정초 등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9개 초등학교가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라는 서울사대부초 재학생 중 방과후학교 오케스트라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술강사의 지도하에 운영되고 있다. 매년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교·내외 행사로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6월에는 대만의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와 국제음악교류 행사를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8월 25일에는 경기아트센터와 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대축제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최은정 교수(문화예술센터장)는 “이번 경연대회 참여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연습과 연주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음악적 성취를 만끽함으로써 음악으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있는 경연과 축제의 자리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