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온, 건기식기술력 ‘국제 입증’

2024-10-04 13:00:03 게재

학술지서 추출물 원료

항바이러스효능 규명

살림백서 화장품업 진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뉴온이 “정형원료 ‘에키네시아추출물’에 대한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 억제 효능 연구 결과를 한국식품영양과학회 발간 국제학술지에 게재했다”고 3일 밝혔다. 에키네시아추출물은 북미와 유럽에서 약용 식물로 유명한 에키네시아를 뉴온 연구소가 5년간 연구개발해 식약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뉴온이 국내에서 독점 제조·판매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뉴온에 따르며 연구진은 에키네시아추출물 항바이러스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바이러스성 호흡기 감염 예방 물질로 에탄올 추출물 시험관 내 인플루엔자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감염 억제활성’ 논문을 통해 규명했다. 논문은 세계적인 초록·인용 데이터 베이스로 손꼽히는 스코퍼스 등재지에 게재됨에 따라 뉴온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뉴온 관계자는 “논문을 통해 에키네시아추출물로 만든 면역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프렌치 이뮨 에키네시아’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제품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이후 전세계적으로 호흡기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에키네시아추출물을 활용한 제품군을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뉴온은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특허기술 개발과 기능식품 소재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시서스추출물, 가자추출물, 에키네시아추출물 등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뉴온은 또 최근 생활용품 브랜드 살림백서를 인수하고 화장품 브랜드 출시도 앞두고 있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

고병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