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가을간편식 ‘3사 3색’
GS25 이연복 중식 3종
CU 흑백요리사 티라미수
7-11 진주명물 땡초김밥
편의점업계가 가을 간편식 대전에 돌입했다. 편의점마다 ‘색’다른 간편식제품을 앞세워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섰다.
GS25는 이연복 셰프(요리사)와 손잡고 냉장간편식품 3종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GS25는 앞서 6월 이 쉐프와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간편식제품은 그 성과물이다. 이연복쯔란등갈비 새우짬뽕탕 매콤중화볶음짬뽕이다.
이 쉐프는 ‘기본에 충실한 메뉴에 새로움을 플러스한 퓨전 중식’을 주제로 삼았다는 게 GS25 측 설명이다. GS25는 이달 중순쯤 이 쉐프의 정통 중화 볶음밥을 추가로 선보이며 메뉴를 확대 할 계획이다.
GS25는 또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출연 셰프들과 이달말 공식 IP(지식재산권) 협업상품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
CU도 이날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고 ‘밤 티라미수 컵’을 1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흑백요리사는 최고 셰프 20인 ‘백수저’와 재야의 고수 80인 ‘흑수저’의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다. 넷플릭스 비영어권 기획물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몰이 중이다.
앞서 1월 CU는 흑백요리사 제작진으로부터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요리경연을 위해 세트장에 편의점을 구현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출연진인 ‘나폴리 맛피아’는 이 경연에서 CU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HEYROO 맛밤 득템 등을 사용해 밤 티라미수를 만들었고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송 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6일간 앱 포켓CU 검색어 순위 10위에 티라미수가 오르기도 했고 조리법에 활용된 맛밤 득템(42.7%) 연세우유 크림빵(31.1%) 등 상품 매출도 직전 주 동일기간 대비 크게 올랐다. CU는 나폴리 맛피아의 레시피를 활용한 ‘밤 티라미수 컵를 8일부터 10일까지 포켓CU에서 사전 예약 판매했다.
세븐일레븐(7-11)은 경상남도 진주 유명 먹거리인 ’진주땡초김밥‘ 푸드 3종을 선보였다.
진주땡초김밥은 청양고추 방언인 ’땡초‘를 이용한 김밥이다. 다른 지역 고추김밥의 경우 고추가 김밥 내에 그대로 썰어져 나가는 데에 비해 진주식의 경우 잘게 다진 청양고추를 양념과 밥과 섞어 맵싹한 맛이 골고루 퍼지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측은 “최근 젊은층 여행 경험 증가와 소셜미디어 콘텐츠 확장 등에 따라 지역 특화 먹거리나 맛집에 MZ세대가 긍정소비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세븐일레븐은 2014년 전국 5대짬뽕에 꼽히는 ’강릉교동반점짬뽕‘을 PB라면 상품으로 내놨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섰다.
세븐일레븐 측은 “지역기반 먹거리가 흥행 보증수표로 역할을 함에 따라 대표 핵심상품 부문에 진주땡초김밥이라는 지역 인기 명물을 접목시켰다”고 말했다.
고병수 기자 byng8@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