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해외 투자 진출 세미나’

2024-10-16 13:00:02 게재

28일 국내 기업 대상

삼정KPMG(회장 김교태)가 이달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투자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베트남 등 5개국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은 각국의 비즈니스 트렌드와 투자 관련 법적 요건, 조세 제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각국 KPMG 소속 전문가와 삼정KPMG 현지 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선다.

미국 세션에서는 KPMG 미국 전문가들이 미 대선을 앞두고 후보 간 주요 조세 및 무역 정책을 비교하고, 미국 내 주요 입지 선정 및 인센티브 제도 관련 최신 동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미국 진출을 계획 중인 한국 기업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7가지 핵심 세무 사항을 상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캐나다 세션에서는 KPMG 캐나다 전문가들이 KPMG 한국 클라이언트 서비스 그룹을 소개한 후, 캐나다 정부의 인바운드(Inbound) 투자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이어 캐나다 투자 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주요 세무 사항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국 세션에서는 영국 현지 경제 상황과 한국 기업 활동에 대한 동향을 조망하며, 영국 투자 진출 시 세제 혜택을 소개한다.

독일 세션에서는 독일 시장의 투자 동향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독일에 진출할 때 직면할 법률적·규제적 고려사항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기업이 알아야 하는 신 EU 규정을 △공시(CSRD, EU택소노미) △공급망 관리(CBAM, EUDR, CSDDD) △디지털(AI법, 데이터법, 사이버보안법)의 측면에서 분석한다. 베트남 세션에서는 베트남 투자 개요 및 투자 진출시 고려사항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이경기 기자 cellin@naeil.com

이경기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