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 미래 혁신기술 선보인다

2024-10-22 13:00:27 게재

미래혁신기술박람회

23일 엑스코서 개막

미래를 바꿀 혁신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가 오는 23~2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는 22일 “‘FIX 2024’는 미래모빌리티 로봇 ABB(AI, Big Data, Block Chain)분야의 최첨단 신기술과 산업을 총망라한 혁신기술 통합플랫폼”이라며 “463개 기업이 2071개 부스를 설치해 관련분야의 다양한 최첨단 혁신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박람회 주제는 ‘혁신기술이 바꿀 더 나은 미래’다.

테슬라 현대모비스 ABB코리아 SK KT 등 글로벌 기업의 혁신기술 전시와 앤비디아와 로멜라 연구소 등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도 열린다. 대구시는 글로벌 트렌드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관에서는 테슬라 현대자동차 삼성SDI GM 등과 지역의 글로벌 자율주행기업인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등이 참가해 전기·수소·자율주행차 등 콘셉트카를 비롯해 모터배터리 충전기 등 모빌리티 산업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대구시와 SKT,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등이 공동으로 조성하는 ‘UAM특별관’에서는 SKT의 실물크기 ‘UAM’기체 시뮬레이터를 경험할 수 있다.

서관에서는 로봇, ABB와 이번에 신설된 스타트업 전문전시회인 스타트업 아레나가 열린다. 이 전시회에서는 세계 최대 스타트업 육성기관 플러그앤플레이(PNP)의 국내 최초 엑스포 행사인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엑스포’와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등 다양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특히 플러그앤플레이 코리아 엑스포는 AI 의료진단 소프트웨어관련 지역업체 ‘엠에이아이티’,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제공 업체 ‘베스텔라랩’ 등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25개사가 참여해 스타트업 IR(기업설명) 피칭과 조조 플로레스 플러그앤플레이 공동창업자, 스티브 던바 존슨 뉴욕타임스 인터내셔널 사장, 이주석 인텔코리아 사장, 이경수 세라젬 대표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밖에 23일부터 25일까지 엑스코와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는 글로벌 빅테크가 대거 참가하는 국제 컨퍼런스가 열리고,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기업과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는 수출상담회도 열린다.

또 삼성SDI, GM, 발레오모빌리티코리아 등 20개사가 참여하는 취업박람회와 70개 대기업 및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등이 참가하는 ‘구매상담회’, 대구시 투자여건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도 함께 개최된다.

최세호 기자 seho@naeil.com

최세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