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고1 수학,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2024-10-23 11:23:19 게재

청춘날다 입시학원 과목별 강사 성적 향상 노하우 공개!

예비 고1 수학,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현 중3 학생들은 고등학교 원서 접수를 앞둔 요즘, 어느 학교를 지원해야 할지와 더불어 과목별 학습법에 대한 고민이 크다,

안산 수학학원 입시전문학원 청춘날다의 이창승 원장은 “고등학교는 중학교와 시험 방식이 다르고 평가 방법도 다르다. 이러한 내용을 모른 채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첫 시험에서 낭패를 보게 되고 이는 고교 3년을 좌우하게 될 수 있다”며 “대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교 입학 전 고등학교에서의 학습과 평가방식 등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어, 영어, 수학 청춘날다의 과목별 입시 전문 강사를 만나 예비 고1이 현재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와 더불어 청춘날다의 수업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오늘은 <청춘날다 입시학원 과목별 강사 성적 향상 노하우 공개> 세 번째 시간으로 청춘날다 김유민 수학 강사의 조언이다. 김유민 강사는 (전)차세대 연세학원 강사, (전)열린 학원 강사, (전)에이블 학원 부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청춘날다 강사로 학생들의 수학 성적을 책임지고 있다.

0

“중등 수학 실력 기준 학습 점검 및 복습 중요”

청춘날다 입시학원 김유민 수학 강사

예비 고1 고등 수학 준비를 어떻게 하는가는 중등 수학 실력이 어떤가에 따라 준비 방법이 다르다. 중학교 성적이 아니라 중등 수학의 실력이 어떤지가 기준이 되어야 한다. 중학교 수학 실력이 불안한 학생이라면 중등 수학 과정 전체는 아니더라도 중등부 1학기의 대수 단원을 복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통 수학(고등학교 1학년) 과정은 중학교 2학년과 3학년 1학기의 내용과 연계된 내용이 많다. 중등 1학기에서 배우는 개념을 복습하고 계산력을 올리면 고등 수학 과정을 학습할 때 큰 도움이 된다. 중학교 수학 실력이 탄탄한 학생이라면 최대한 빨리 고등 수학 과정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고등 수학 과정은 내용도 방대하고 난이도 또한 매우 어렵다. 때문에 개념 학습만으로도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높은 내신 등급을 목표로 한다면 최대한 빨리 개념 학습을 다지고 유형 학습에 집중해야 한다.

청춘날다 수학 수업은 선생님들마다 수업 방식, 특징, 속도가 다양하다. 신입생의 경우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반에 등록하도록 도와주고, 이미 재원 중인 학생도 현재 수업이 맞지 않을 경우 상담 후 자신에게 적합한 반으로 이동할 수 있어 효과적인 수업이 가능하다.

초중등 과정을 거치면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잃은 학생들이 많다. 이런 학생들은 공부량도 많고 꽤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실력을 믿지 못해서 문제를 풀다가 헤매거나 수학에 겁을 먹는다. 또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멘탈이 약해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청춘날다의 강사진은 지속적인 관찰과 소통으로 학생 한명 한명이 수학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감을 가져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완전히 다른 세계이다. 수업 방식, 평가 방식, 공부하는 방법까지 모두 달라진다. 이러한 변화가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잘 맞는 공부 방법으로 성실히 준비하면 중학교 성적과 관계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시간을 순간순간 소중히 생각하고 준비해서 3년 후 목표하는 바를 이룰 수 있기를 바란다.

0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