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고1 영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2024-10-23 11:24:31 게재

청춘날다 입시학원 과목별 강사 성적 향상 노하우 공개!

예비 고1 영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현 중3 학생들은 고등학교 원서 접수를 앞둔 요즘, 어느 학교를 지원해야 할지와 더불어 과목별 학습법에 대한 고민이 크다,

안산영어학원 입시전문학원 청춘날다의 이창승 원장은 “고등학교는 중학교와 시험 방식이 다르고 평가 방법도 다르다. 이러한 내용을 모른 채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첫 시험에서 낭패를 보게 되고 이는 고교 3년을 좌우하게 될 수 있다”며 “대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고교 입학 전 고등학교에서의 학습과 평가방식 등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어, 영어, 수학 청춘날다의 과목별 입시 전문 강사를 만나 예비 고1이 현재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와 더불어 청춘날다의 수업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오늘은 <청춘날다 입시학원 과목별 강사 성적 향상 노하우 공개> 두 번째 시간으로 청춘날다 최규일 영어 강사의 조언이다. 최규일 강사는 (전)비상학원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청춘날다 강사로 안산 지역 학생들의 영어 성적을 책임지고 있다.

0

“지원 고교에 최적화 된 학습법으로 입학 후 성적 향상 효과 노려”

청춘날다 입시학원 최규일 영어 강사

입학 후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것은 중학교 때와 달리 고등학교는 시험이 많다는 것이다.

지금 현재 예비 고1이 해야 할 것은 고등학교에서 물어보는 영어가 어떤 방향인지를 알고 대비해야 하는 것이다. 이는 학교별로 성향이 다르기도 해서 예를 들어 서술형이 어려운 고잔고에서 성적을 잘 받으려면 영작을 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단순하게 암기를 해서 잘 볼 수 있는 내용이 아니다.

청춘날다 영어 수업은 그동안 누적된 해당 학교의 데이터를 토대로 예비 고1부터 시험에 최적화 된 학습법을 지도하고 있다. 학생이 지원 하려는 학교에 중3인 지금부터 학습 형태를 갖춰 고1 입학 후 첫 시험에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상태로 준비하는 것이다. 실제 예비 고1부터 청춘날다와 함께 한 학생은 뒤 늦게 합류한 학생 대비 압도적 성적을 자랑한다. 이러한 결과는 학생 개개인에게 자신감을 주어 향후 학습 목표 설정과 진로 계획에도 도움이 된다.

청춘날다는 학원에 비치된 태블릿을 이용해 출석 체크부터 과제, 테스트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만들어져 있다. 영어의 경우 단어 셀프테스트를 매일 일정량 시행하고 인증샷을 어플에 올린다. 학원에서는 랜덤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며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단어의 어원을 알려주는 차별화 된 학습은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끼며 성적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렇게 진행된 수업 내용은 모두 동영상으로 녹화해 수업 중 놓치는 부분을 반복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자체 제작한 포트폴리오 북은 학교와 학원에서 공부한 내용과 주요 표현, 단어를 자기만의 언어로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험 기간에 오답 노트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꾸준한 공부습관을 만드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얻고 대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학생의 역량을 누가 어떻게 이끌어 주는가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는 것 또한 사실이다. 영어 내신과 수능 문제에는 분명 패턴이 있고 스킬을 익힐 필요도 있다. 청춘날다 영어 수업을 담당하는 강사들은 그동안 쌓은 노하우로 학생들이 좀 더 효율적으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0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