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문과 문법에 특화된 훈련, 영어 상위권 될 수 있도록 역량 키워”
고등 영어 상위권이 되기 위한 전략,
“구문과 문법에 특화된 훈련, 영어 상위권 될 수 있도록 역량 키워”
고등학교에 진학해 학생들이 가장 당황하고 난감해 하는 과목 중 하나가 영어 과목이다. 많은 학생이 고등 내신 첫 시험에서 중학교 때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낮은 점수를 받는다.
중등 영어 내신은 배운 내용을 암기만 해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지만, 고등 내신은 열심히만 해서 잘 볼 수 있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이다.
고등학교 영어는 일단 시험 범위가 중학교에 비해 몇 배 이상 많다. 당연히 학습해야 하는 양이 많기 때문에 평소 영어 실력을 얼마나 많이 쌓아 두었는지가 중요하다. 학교마다 차이가 있지만 교과서와 부교재, 모의고사가 모두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것은 물론 교과서의 비중보다 부교재와 모의고사 비중이 높다.
특히 출제 비중이 높은 어법 및 어휘 문제 유형은 서술형 영작 문제와도 직결되는 부분으로 평소 문법과 어휘력을 탄탄하게 쌓아 놓아야 하는 영역이다. 시험 범위에 나오는 어휘와 문법 사항만을 완벽하게 숙달해서 지필평가에 대응하겠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토브TOV 구문정독 평촌캠퍼스 나하나 원장은 “고등 영어는 단순히 지문의 길이가 길어지는 게 아니라 문장구조와 문법이 복잡하게 적용되며 심화된 독해력이 요구된다”라며 “안양 평촌 지역 모든 학교의 내신 평가 문제 난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로 고등학교 진학 후 상위권이 되기 위해서는 중학교 때부터 고등 과정을 대비한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브TOV 구문정독은 구문분석을 통해 스스로 정확하게 독해와 어법을 적용하여 정독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규 과정에 앞서, 문법을 단문 수준의 문장에 적용하여 정확히 독해하는 구문분석을 배우는 ‘트레이닝(Training) 과정’과 배운 문법을 확장된 문장에 적용하여 독해하는 ‘브릿지(Brige) 과정’을 진행한다. 이후 본격적인 고등영어를 위한 실전 구문분석, 추론독해, 고난도어법풀이, 시사독해, EBS유형별 문제풀이, 모의고사 등을 활용, 구문과 문법에 특화된 훈련으로 영어 상위권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준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