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을 대단해’ 12월 3·4일 개최

2024-11-18 09:39:03 게재

마을공동체활동 공유주간

의정부역 4층 ‘이음’에서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오는 12월 3·4일 의정부역 4층 의정부문화역 이음에서 ‘2024 경기도 마을공동체 활동공유주간-경기마을 대단해’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마을 대단해 웹자보
경기마을 대단해 웹자보 (경기도 제공)

마을공동체란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육아 교육 복지 문화 생활환경 일자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말한다.

‘별의별 마을, 별별 마을로 빛나는 경기도’라는 부제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통해 변화된 개인과 공동체, 지역사회의 이야기를 나누고 마을공동체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행사기간 △30개 마을공동체를 만나는 ‘별의별 마을 이야기 부스’ △마을활동가 이야기 ‘마을을 만드는 사이’ △경기도 마을공동체의 역사와 미래 ‘경기마을 마일스톤’ △도-시·군 협력체계 모색 ‘마을포럼’ 등이 진행된다.

센터는 마을공동체의 의미 있는 활동과 가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별의별 마을 이야기 부스’를 위기대응 생태환경 서로돌봄 학습마을 마을연대 5개 주제관으로 구성했다.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까지 ‘경기마을대단해’ 누리집(greatggmaeul.org/greatggmaeul)을 통해 사전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남균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도민이 마을공동체 활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체감하고 마을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