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보청기 관리 방법

2024-11-20 10:16:20 게재

이번 주부터 영하의 기온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추위로 인해 보청기 관리 방법 또한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앞으로 다가올 겨울철 보청기 관리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겨울철 보청기 관리 방법은 여름철과 유사하지만 몇 가지 부분에서 조금 더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습기로부터 보호하기

여름철엔 땀으로 인해 습기가 생기는 것과 달리 겨울철에는 실외의 찬 공기와 실내의 따뜻한 공기 차이로 인해 보청기에 결로(습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청기 구매하실 때 받으신 습기 제거제를 사용해 주세요. 습기 제거제 안에 알맹이들의 색이 변했다면 교체 주기가 지났다는 뜻이므로 꼭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2. 극한 온도 피하기

보청기는 매우 낮은 온도나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외부의 찬 공기를 피하기 위해 몸에 가까운 따뜻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또한 겨울철 난방기구 근처나 직사광선 아래에 두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 배터리 관리

추운 날씨는 배터리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빨리 배터리가 소모되어 보청기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 있죠. 그러므로 외출 시 여분의 배터리를 챙겨주세요. 충전식 보청기의 경우 조그만 가방에 충전기를 휴대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4. 정전기로부터 안전하게 지키기

겨울에는 건조해지면서 정전기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정전기로 인해 순간적으로 생기는 고전압으로 인해 보청기가 고장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전기 발생의 주된 원인은 건조함이기 때문에 보청기를 만지기 전 손에 핸드크림과 같은 보습제를 발라주어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겨울철엔 대부분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 재질의 옷이 많기 때문에 세탁 후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정전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5. 보청기 점검 및 유지보수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보청기 센터 방문을 통한 점검 및 유지보수를 권장 드리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스스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갑작스러운 추위에 건강 유의하시고 보청기 또한 잘 관리하시어 남은 겨울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스타키보청기 부천센터

김천식 원장

스타키보청기 부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