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입시 전략, 내신 및 수능 완벽 대비로 대입 합격률 높여

2024-11-22 07:45:15 게재

또다시 일 년의 시간이 지나 드디어 수능이 끝났다. 수능이 끝났다는 후련함과는 별개로 많은 수험생들이 몰려드는 후회와 실망에 마음이 편치 않을 터. 이와 같은 후회를 남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안산지역에서 2019년 개원하여 의대 및 서울 상위권 대학에 합격생을 배출하며 입소문난 안산 올패스센트럴 입시학원을 찾아 윤도형 원장에게 이번 겨울방학 학습법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올패스센트럴 입시학원 윤도형 원장
올패스센트럴 입시학원 윤도형 원장

윈터스쿨, 수능 대비 심화학습으로 실력 업

수능이 끝나면서 다시 새로운 입시 시계가 돌아가기 시작했다. 이제 학기말 지필고사를 마지막으로 새학년을 준비해야 하는 때다. 특히, 겨울방학은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 윤도형 원장은 “지난 여름방학에 썸머스쿨을 개강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겨울방학에도 윈터스쿨 프로그램을 마련해 원생들이 집중학습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산 올패스의 윈터스쿨은 모든 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기말고사 이후 새학년 개강 전까지 쭉 이어진다. 윤 원장은 “모든 원생에게 이번 윈터스쿨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학기 중에는 내신 위주의 학습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겨울방학 때는 유형별 모의고사 등 수능 대비 심화학습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예비고1 학생들은 수능형 문제에 적응하고 수능의 기초를 다질 수 있게 된다고.

윤 원장은 “국어, 영어, 수학 뿐 아니라 통합사회와 통합과학 프로그램까지 입시전문 강사들이 진행할 예정이다”며 “새롭게 바뀌는 교육과정과 입시제도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겨울방학 집중학습을 위해 윈터스쿨을 개강하는 평촌 등 외부의 대형학원으로 원정을 갈 필요가 없다고.

0

중등부터 준비하는 의치한약 입시 프로그램으로 성과

올패스는 매년 의대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대입 프로그램으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윤 원장은 “의대에 합격할 만큼의 최상위권 성적은 단기간에 되기 힘들다”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오랜 기간 꾸준히 학습해야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올패스는 의치한약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중등부터 목표를 갖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윤 원장은 “중등부터 학습 습관을 제대로 갖추고, 고등대비 진도와 심화학습을 진행해 내신과 수능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고 있다”며 “중등 때부터 수능까지 꾸준히 올패스에서 학습한 학생들은 원하는 대입성과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최상위권 학생들이 굳이 평촌, 강남 등으로 원정 가지 않고도 실력 있는 입시 강사들의 수능강의와 지역 맞춤 내신 프로그램으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고.

0

상시 입시 컨설팅, 합격까지 책임지는 입시 프로그램

올패스가 대입 성공률이 높은 이유는 입시 컨설팅과 입시맞춤 프로그램도 한 몫을 차지한다. 매년 300명 이상의 대입 원서 지원을 직접 컨설팅 하는 입시 전문가인 윤 원장은 “학생들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입시 컨설팅을 맞춤 지원하고, 수시 지원부터 면접 프로그램 등 합격까지 함께 한다”며 “새롭게 입시 상담을 해 주실 강호재 원장을 초빙해 더욱 풍부한 입시 상담을 상시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스카이에듀 재종반 부원장 출신 국어강사로 대학입시 전문가다. 윤 원장은 “강 원장의 합류로 학생들의 입시 상담 및 대입 지원 컨설팅이 더 상세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에 진행할 입시설명회도 강 원장이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설명회 후 개별 진단과 상담도 진행한다.

한편, 올패스는 11월 23일 오후 3시 예비고1 대상으로, 오후 5시에는 예비고2, 30일 오후 3시에는 예비고3 대상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