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산업단지 국민참여혁신단’ 모집

2024-11-22 10:59:58 게재

산업단지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 11월 29일까지 접수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국민과 함께 혁신성과 창출을 위해 ‘산업단지 국민참여혁신단’ 제3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산업단지 국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공공기관 혁신 제안 의견수렴 기구로, 한국산업단지공단 혁신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혁신단은 선발일로부터 1년간 △국민 중심의 혁신 아이디어 제안 및 과제 발굴 △혁신성과 모니터링 등 기관 혁신 활동 전반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제2기 혁신단보다 10명 증원해 총 70인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일반시민 30인 △시민단체․대학 등 전문가 10인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장애인과 외국인 근로자 5인의 특별군을 유지하고 △산업단지 입주기업군을 관리자급 여성 근로자 10인 이상을 포함한 25인으로 확대했다.

참여 희망자는 29일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www.kicox.or.kr) 에서 신청서를 받아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혁신단원에게는 활동 참가에 따라 소정의 상품과 자문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상훈 이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이루기 위해 ‘제3기 국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산업단지공단은 국민과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혁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