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검사 포스터’ ‘밤낚시’ 광고대상

2024-12-02 13:00:30 게재

제일기획 본상 15개 수상

이노션 대상 4개 ‘최다 최고’

‘마약검사 포스터(제일기획 제작)’ 캠페인과 ‘밤낚시(이노션 제작) 등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2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대표 김종현)이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3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이노션은 (대표이사 이용우)은 이번 광고제에서 대상을 4개나 차지하며, 국내 광고회사 중 ‘최다 최고상’ 수상을 기록했다.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특별상 1개 등을 추가로 차지하며 모두 14개 본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받은 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사진 이노션 제공
제일기획은 JTBC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포스터를 특수 제작해 영화관, 병원 등에 배포한 ‘마약검사 포스터’ 캠페인이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등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의 ‘고 울트라 챌린지’ 캠페인은 ‘소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JTBC 마약검사 포스터 캠페인. 사진 제일기획 제공
국순당 백세주 ‘어른찬가’ 캠페인은 ‘온라인영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노션이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각각 △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캠페인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이다.

이밖에도 △한화그룹 ‘바다 위 친환경 솔루션’ 캠페인이 TV 부문 및 필름 크래프트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현대자동차 ‘캐스퍼 일렉트릭’ 출시(론칭) 캠페인이 TV부문에서 금상을 △넥슨코리아 서든어택 ‘엄마, 아빠 미안해’ 캠페인이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범현주 기자 hjbeom@naeil.com

범현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