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모임장소 여기 어때?

2024-12-05 01:05:54 게재

리포터가 추천하는 우리지역 회식 맛집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다양한 모임행사가 펼쳐진다. 사랑과 위로를 담아 한 해 동안 수고했다고 격려해주기 위한 가족모임부터 존경과 감사가 오고가는 회사모임, 친구모임, 동호회 회식 등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지는 시간이 기다려지는 시기가 왔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 도란도란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우리지역의 회식장소와 연말모임 장소를 추천한다. 맛은 물론 푸짐하고 따뜻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맛집 4곳을 골랐다.

안양군포의왕 내일신문 편집팀

0
0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뜨끈한 한 끼, ‘비산누룽지백숙’

백숙하면 여름철 삼복더위에 먹는 보양식으로 널리 사랑받는 메뉴이다. 특히 누룽지를 넣어 끓인 고소하고 담백한 누룽지백숙은 호불호가 많지 않아 누구나 좋아하는 가장 무난한 메뉴이기도 하다. 연말연시 모임에서도 뜨끈한 백숙 메뉴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이다 보니 인기가 많다.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종합운동장에서 수도군단 쪽으로 가다보면 오른쪽에 위치한 ‘비산누룽지백숙’은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맛 집이다. 이곳은 주차장도 여유가 있고 실내에도 4인석, 8인석부터 단체석까지 준비되어 있다. 메인 메뉴는 누룽지토종닭백숙, 누룽지한방토종닭백숙, 누룽지오리백숙, 누룽지한방오리백숙이 있고 사이드 메뉴로 녹두해물빈대떡, 메밀쟁반국수, 도토리묵이 있다. 누룽지토종닭백숙은 인삼, 상황버섯, 녹두, 황기, 엄나무 등 각종 약재를 넣어 끓인 백숙과 함께 쫀득하고 구수한 누룽지를 함께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누룽지한방오리백숙은 식욕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증진하는 오리와 몸에 좋은 약재를 넣어 3번에 걸쳐 만든 육수에 구수한 찹쌀 누룽지가 곁들여진 메뉴이다.

메뉴를 주문하면 누룽지와 백숙이 각각 따로 나오는데 양도 많고 푸짐하다. 백숙은 알싸한 갓김치와 먹어도 맛있고 겉절이 김치도 칼칼해서 함께 먹다보면 입맛이 살아난다. 살얼음이 동동 뜨는 동치미는 뜨거운 백숙의 느끼함을 씻어주고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백숙에 들어간 녹두와 견과류는 씹을 때마다 입 안 가득 고소함이 살아나 건강해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주문하면 메뉴는 바로바로 나오기 때문에 굳이 예약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많은 인원수의 모임이라면 예약은 필수이다.

위치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 474

문의 031-383-5252

0
0

메뉴 걱정 덜어주는 분위기 좋은 가성비 뷔페 ‘애슐리 퀸즈 과천점’

지난 10월 28일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새롭게 오픈한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애슐리 퀸즈 과천점’. 11시 오픈 시작 전인데도 대기자가 줄을 이을 정도로 인기다. 간단한 식사 하나에도 1만원이 훌쩍 넘는 요즘 다양한 음식을 마음대로 즐기며 가격도 비싸지 않아 연말 모임 장소로 딱이다. 스시 코너에는 수 십 가지의 스시가 열 맞추어 예쁘게 준비되어 있고, 샐러드류, 다양한 종류의 밥 종류, 피자, 스파게티 종류, 고기류, 스낵 종류 등 여러 나라의 음식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어 좋다. 여기에 스페셜티 원두로 내린 커피와 디저트류, 음료 등은 굳이 식사 후 카페를 찾지 않아도 될 정도다. 애슐리 퀸즈 과천점은 새로 문을 열어서인지 넓은 공간 1층에 자리 잡고 있어 분위기도 좋다. 주차장도 여유 있어 주차 걱정도 없다. 평일 런치 1만9900으로 샐러드바를 이용할 수 있고, 평일디너는 2만5900원, 주말과 공휴일은 2만7900원이다. 초등학생은 평일런치 1만29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평일 디너와 주말엔 1만5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취학 아동은 7900원이다.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연말 모임을 계획 중이라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다. 입장 후 2시간 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메뉴들도 많아 가족모임을 하기에도 좋다. 12월 송년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성비 좋은 뷔페 ‘애슐리 퀸즈 과천점’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없다.

위치 과천시 과천대로7가길 20 프리즘스퀘어1, 1층

문의 0507-1423-3774

0

맛과 분위기 모두를 만족하는 곳, 백운호수 ‘기와’

송년 모임을 위한 장소는 분위기도 중요하다. 의왕 백운호수 옆에 위치한 ‘기와’는 분위가 좋은 레스토랑으로 소문난 곳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기와는 벽면을 통창으로 설계해 어느 자리에 앉아도 백운호수와 주변 정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내부 인테리어도 고급스럽지만, 바깥 자연의 풍경이 주는 운치가 이 집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킨다. 그래서일까. 많은 사람이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가족과의 모임이 있을 때, 송년 모임이나 행사 등을 위해 이곳을 찾고 있다.

분위기뿐 아니라 음식 맛도 훌륭하다. 기와는 이탈리안 레스토랑답게 파스타와 리조토, 샐러드와 스테이크를 대표 메뉴로 선보인다. 특히, 파스타는 토마토와 로제, 오일 및 크림소스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소스에 따라 같은 재료라도 맛이 확 달라지는 경험을 할 수 있어 파스타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재료를 활용한 ‘일일 한정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스테이크는 안심과 등심 스테이크는 물론 안심과 등심 모두를 맛볼 수 있는 국내산 티본 스테이크도 즐길 수 있다.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스테이크는 송년 모임의 주메뉴로 손색이 없다. 아울러, 입맛을 돋우는 샐러드와 아이들이 특히 더 좋아하는 리조토도 인기가 많다. 샐러드 역시 제철 재료를 사용한 한정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맛도 즐길 수 있다.

기와는 재료와 플레이팅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양질의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고 실력있는 쉐프가 맛부터 플레이팅까지 최고의 솜씨를 뽐낸다.

전용 주차장을 갖추고 있으며, 1층은 카페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12월을 맞아 송년 모임과 식사 예약을 받고 있다.

위치 의왕시 백운로 481 백운호수변

전화 031-423-4811

0

보리굴비, 간장게장 맛집 백운호수 ‘산나래한정식’

“보리굴비, 간장게장, 은갈치 정식 각각 시켜 먹었는데 모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지난번에 오고 너무 맛있어서 지인들과 다시 방문했어요.” 산나래한정식을 방문한 사람들의 평가이다.

백운호수 능안길에 위치한 산나래한정식은 매장이 깔끔하고 무엇보다 음식 맛이 좋아 단골고객이 많은 맛집이다.

백운호수 산 속에 자리하고 있어서 경치가 아름다운 것도 장점. 호수를 지나 능안길 안쪽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겨울에는 눈 쌓인 산의 풍경을, 여름에는 푸른 숲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주 메뉴는 게장 정식과 보리굴비 정식, 제주 은갈치조림 정식, 소갈비찜 정식 등이다. 특히 이 집은 게장정식과 보리굴비 정식이 유명하다.

보리굴비 정식은 이 집의 대표 메뉴로 녹차물에 밥을 말아 올려 먹으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크기도 좋고 건조도 적당하게 되어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게장 정식은 짜지 않고 신선해 평소 게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게장 마니아로 만들 정도로 맛이 훌륭하다.

또한, 이 집은 반찬들이 맛있기로도 유명한데 나물과 우엉조림, 잡채, 샐러드, 전 등이 하나같이 맛깔스럽다.

밥은 누룽지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솥밥으로 제공된다.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돌잔치나 가족모임, 회식 등의 장소로도 좋다. 12월 1일 현재 동절기 시간 적용으로 오후 3시까지 주문 가능하다.

보리굴비 정식은 3만3000원, 게장정식과 소갈비 정식은 4만원, 은갈치조림 정식은 2만7000원이며 점심에는 조금 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점심특선도 마련되어 있다.

위치 의왕시 능안길 151

문의 031-423-3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