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영어 문화유산해설사 예비 과정(리시움) 모집

2024-12-12 22:53:38 게재

1월 18일(토) 오후1시 오리엔테이션

세계문화교류센터에서 2024년 12월부터 1월까지 ‘청소년 영어 문화유산해설사’ 예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우리나라의 역사와 영어를 함께 배우며 글로벌리더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초과정으로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기간은 8개월이다. 수업은 매월 2,4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세계문화교류센터

‘고대~삼국시대’, ‘통일신라’,‘고려와 조선건국’ 등으로 나누어 주차별로 각각 수업한다. 학생들이 스스로 찾아보고 기록하며 함께 의견을 나누는 수업으로 직접 조사해서 작성하는 과정이 요구된다. 영어 수업은 ‘문화유산 영어로 표현하기’, ‘ 경주 문화유산 영어 스토리텔링 작성 연습’,‘고려~조선건국 영자 신문 만들기’, ‘조선 시대 역사용어 영어표현 알아보기’, ‘조선의 왕릉 영어로 소개하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 문화유산해설사 과정

청소년 문화유산해설사 상반기 과정(본 과정)은 5월부터 6월까지 모집해서 7월부터 수업을 시작한다. ‘청소년 문화유산 해설사’ 과정의 모든 교육은 일방적으로 수업 내용을 습득하는 방식이 아닌, 역사를 배운 후 청소년 스스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외국인에게 전달해야 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서울의 고궁 및 문화유적, 고양시의 문화 유적과 명소 등은 물론이고 고양문화원 및 전통혼례 등을 외국인에게 소개하고, 해설하며 이를 동영상으로 남기는 문화유산 크리에이터 활동을 진행한다. 더불어 고양YHCL 영어방송 활동까지 다양한 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세계문화교류센터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로 774, 2층 다산문화원

일산내일 기자 won-12341@naeillmc.com
일산내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