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이후 대한민국의 길은?

2025-02-23 14:16:26 게재

정당바로세우기·바른소리청년국회, 국회 포럼 개최

정당바로세우기(이하 ‘정바세’, 대표 신인규)와 바른소리청년국회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탄핵 이후,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남·김종대 전 의원, 박영식 전 앵커, 신인규 변호사를 비롯해 사전 신청을 받은 시민 약 60명이 참석했다.

정바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탄핵 이후 대한민국의 나아갈 길’ 포럼에 참석한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정바세 제공

김용남 전 의원은 “소액주주가 배제되는 주식시장 선진화를 위한 10가지 개혁룰을 통한 주주민주주의 실현이 꼭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종대 전 의원은 “초제왕적 대통령의 잘못된 불법계엄을 통해 드러난 파벌군대 조직을 완전히 쇄신해야 한다”며 “안보전문성으로 이루어진 군으로 반드시 회복시켜야 한다”고 안보 의제를 꼽았다.

박 전 앵커는 “‘시민저널리즘’에 기초해 시민들이 중심이 되어 징벌적 손해배상을 포함한 줄탁동시의 언론개혁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했다.

신 변호사는 “탄핵을 통해 새로운 시대정신과 희망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주권에 기반한 초혁신정당과 진영을 뛰어넘는 ‘입체정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행사를 맺었다.

이번 행사에서 배포된 정책자료집은 정바세 홈페이지(https://buly.kr/4xWzS9q)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선 기자 egoh@naeil.com
김형선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