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 AI 특화 클라우드 제공

2025-02-25 13:00:11 게재

‘AI 랜딩존 서비스’

SKC&C는 고객의 인공지능(AI)서비스 요구에 따라 필요한 생성형AI를 신속하게 클라우드 환경에 구현할 수 있는 ‘산업 맞춤 AI 랜딩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AI 랜딩존 서비스는 SKC&C가 지난해 선보인 AI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다. 기업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종류와 관계없이 다양한 생성형AI를 호출하고, 기업 맞춤형 AI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호출만으로 상용•오픈 대규모언어모델(LLM)을 손쉽게 연계하고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복잡한 인프라를 코드로 표준화•자동화하는 ‘코드형 인프라’(IaC)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자원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다.

SKC&C는 지난 1년 간 AI 랜딩존 서비스 운영 경험과 고객 피드백을 반영하여 금융 제조 통신 서비스 등 산업별 ‘특화 AI 랜딩존 서비스’를 재구성했다.

고객 클라우드 환경과 무관하게 LLM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산업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검색증강생성(RAG) 기술, AI 모델 연계와 호출, 강화된 보안 기능 등을 포함해 보다 정교한 AI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