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국가생산성대상 정부포상 공모

2025-02-27 13:00:34 게재

4월 14일 접수 마감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박성중)는 ‘2025년 국가생산성대상 정부포상’의 후보자 신청을 4월 14일까지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대한민국 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선도하는 기업·법인, 단체와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국가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 국가생산성대상은 △기업·법인의 생산성 경영 시스템과 혁신 성과를 평가하는 종합대상 부문 △부문별 생산성 혁신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특별상 부문 △개인 유공자를 발굴하는 개인유공 부문 △분야별 생산성 향상 모범사례를 발굴하는 국가생산성 선도부문 포상이 이루어진다.

특히 인공지능(AI) 선도기업 부문을 신설해 AI분야 생산성 혁신 창출기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수상 기업과 개인에게는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표창 등이 수여되며, 그 공적을 국가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신청은 4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는 예비심사 → 서류심사 → 현장 확인 → 공적심사 → 공개검증 등 엄정한 절차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상자는 11월 4일 개최되는 ‘제49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시상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가생산성대상 홈페이지(award.kp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