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5 카메라 160개 AI 기술 적용”

2025-03-04 13:00:10 게재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설명회를 개최해 갤럭시S25시리즈에 탑재된 혁신적 카메라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조성대 삼성전자 비주얼솔루션팀 팀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제공하는 것이 철학”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 같은 철학에 따라 △누구나, 언제 어디서 촬영해도 최고의 화질 경험 제공 △전문가도 만족할 수 있는 촬영 및 편집 경험 제공 △쉽고 편리한 편집을 통한 나만의 콘텐츠 제작 등이 카메라 개발 원칙”이라고 설명했다.

조성대 삼성전자 MX사업부 부사장이 3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S25시리즈에 탑재된 혁신적 카메라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매일 스마트폰으로 약 50억장의 사진이 촬영되는 등 스마트폰이 주 촬영 도구로 자리 잡았다. 이에 따라 고품질 카메라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주요한 스마트폰 구매 요인 가운데 하나다.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 삼성전자는 갤럭시S25울트라에 △50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 △2억화소 메인 카메라 △5000만화소 5배 줌 카메라 등 고화소 카메라 센서를 탑재했다. 또한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 기능’ 탑재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완벽한 사진을 쉽게 촬영할 수 있게 설계됐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S25시리즈에 갤럭시S24시리즈 대비 40% 이상 늘어난 총 160개 AI기술(모델)을 탑재했다. 또 기존 AI 기술들의 성능도 한 층 강화해 사진과 영상 촬영은 물론 편집 기능까지 향상시켰다. 갤럭시S25시리즈는 이 외에도 오디오 지우개, 인물 사진 스튜디오, 인스턴트 슬로모, 생성형 편집 등 편집 작업 시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술을 장착했다. 오디오 지우개는 촬영한 영상 속의 목소리 주변소리 소음 바람소리 등 6개 종류 소리를 온디바이스AI가 인식•분류해 주고 쉬운 편집까지 가능한 기능이다. 바르셀로나(스페인) =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