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홈페이지 전면 개편

2025-04-01 10:14:40 게재

창립 60주년 맞아 고객소통 강화

24시간 온라인 서비스도 제공

FITI시험연구원(원장 윤주경)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향상하기 위해 접근·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보다 편리하게 시험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고객지원 기능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홈페이지는 주요사업 등 시험인증 정보가 복잡하게 구성돼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웠다. 이에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메뉴 구조는 단순화하고 직관적인 접근 체계를 도입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온라인고객센터 MY FITI를 구축해 24시간 온라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정 분야의 시험 접수를 비롯해 성적서 조회까지 서비스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들이 불편 사항으로 제기했던 수수료 결제 시스템을 보완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온라인 접수는 시범 운영을 거쳐 4월 중 정식 오픈 예정이다.

챗봇,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챗봇은 24시간 자동 응대를 통해 고객 문의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며, 카카오 알림톡으로 이용 현황을 안내해 고객 만족도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윤주경 F원장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시험인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