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인생나눔교실' 네 번째 사례집 발간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문화예술센터(센터장 최은정)는 '2023년 인생나눔교실' 수도권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업 참여자들의 따뜻한 인생 이야기를 소개하고, 그 안에 담긴 인문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사례집 'NEAR vol.4 : 우리 가까이, 진짜 멋진 어른들의 인생경험을 담다!'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2023 인생나눔교실은 50세 이상의 중장년 세대가 서로 다른 세대와 함께 소통함으로써 삶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고, 나아가 인문가치를 기반으로 성숙한 공동체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수도권 지역 주관처인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는 올해도 '찾아가는 인생나눔교실(인문멘토링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기획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NEAR' 시리즈는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했다. 사례집은 멘토·멘티·튜터(사업 매개·지원인력) 등 사업 내 다양한 참여자들이 인생 2막을 맞이하는 시점에서의 성장과 꿈, 그리고 세대 간 소통에 대한 다채로운 관점에서의 인터뷰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의 경우 인문 멘토링에 직접 참여했던 멘티들의 인터뷰를 통해 세대별 다양한 생각과 생생한 참여 소감을 함께 수록했다. 더불어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인생나눔교실 사업의 수도권 지역 주관처로서 걸어온 지난 6년간의 발자취도 함께 기록했다.
사업 책임자인 김민하 교수(일반대학원 문화예술학과)는 "'NEAR vol.4'에는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이라는 긴 여정에서 안내자가 되어줄 멘토들의 인생이야기를 담았다"며 "이 책이 누군가에게는 교훈을 주는 선생님이 되며, 누군가에게는 추억을 나누는 친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사례집은 12월 1일부터 '교보문고 e-Book(ebook.kyobobook.co.kr)'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서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