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야? 분식집이야? 둘 다 즐겨~

2016-11-04 10:11:20 게재

[Place 퓨전 음식 카페 ‘화떡남’]



 ‘화떡남’ 카페는 분식부터 식사, 다양한 커피 음료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음식 카페다. 모던하고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실내는 카페를 연상시키지만 분식 류부터 식사 메뉴까지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기도 하다.

메인 메뉴는 ‘화떡남 떡볶이’. 쌀떡만을 사용해 조리하는 떡볶이는 매운 정도에 따라 ‘일떡남’ ‘이떡남’ ‘화떡남’으로 구분된다. 테이블에서 바로 끓여 먹는 즉석 떡볶이 스타일과 주방에서 조리돼 나오는 스타일 중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점이 특이하다.

오뎅과 양배추 등 다양한 재료를 듬뿍 넣고 하트모양, 별 모양 떡 등이 다채롭게 들어간 떡볶이는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다. 라면이나 쫄면, 치즈, 베이컨 등의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배를 더 채우고 싶다면 밥을 볶아 먹어도 좋다. 특별한 맛의 떡볶이를 원한다면 돈가스와 떡볶이가 한 접시에 제공되는 돈가스떡볶이나 베이컨과 브로콜리가 들어간 크림떡볶이 등을 선택하면 좋겠다. 매운크림떡볶이나 짜장 떡볶이, 카레 떡볶이등도 인기 메뉴다.

 

식사류도 있다. 1인분 주문이 가능한 메뉴도 많아 ‘혼밥’을 즐기기에도 손색없다. 새우볶음밥, 치킨볶음밥 등의 볶음밥 류, 진한국물이 얼큰한 시골김치찌개나 부대찌개 등도 있다. 그밖에 만두, 닭다리 순살로만 튀겨낸다는 치킨 종류도 다양하다.

 커피 한 잔을 즐기기에도 좋다. 아메리카노, 라떼, 카페모카, 스무디 등 등 커피전문점 못지 않게 다양한 음료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아이스 음료인 경우 대용량 음료에 제공되는데, 가격 또한 대형 커피전문점에 비해 저렴한 것도 매력이다.  화떡남 일산주엽점 이화수 대표는 “식사를 위해 찾아도 좋고,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은 장소일 뿐만 아니라 아이들 생일 파티 등도 열 수 있는 장소”라며 “특히 지갑이 얇은 학생들에겐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엄마 같은 마음으로 푸짐하고 넉넉하게 서비스하고 싶다”고 전했다.

시즌별 메뉴가 별도로 준비되는데, 겨울을 맞아 고구마 라떼, 홍차라떼, 유자차와 레몬차 등 달달하고 따뜻한 음료들이 준비돼 있다. 또한 해물짬뽕떡볶이, 짬뽕 어묵탕 등  차이니즈 메뉴들도 곧 추가된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