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가 경쟁력
집진필터 독자 개발
공기 질 맞춰 4종 교체
웅진코웨이는 공기청정기의 핵심인 필터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12월 출시한 '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가 대표적이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타사에는 없는 '에어매칭필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집집마다 공기 질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서비스다. 고객이 계절, 상황, 공간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하면 2개월마다 코디를 통해 에어매칭필터를 교체 및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에어매칭필터는 모두 4종으로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새집필터 이중탈취필터 등이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미세먼지 집중필터를, 도로 옆에 위치에 자동차 매연이 고민인 집에서는 매연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새집 증후군이 걱정인 집에서는 새집필터를, 냄새가 신경 쓰이는 집에서는 이중탈취필터 선택이 가능하다.
웅진코웨이의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지난 26년 필터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 개발한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장착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중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를 탑재한 제품은 웅진코웨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가 유일하다.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는 일반적인 직선형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와 달리 곡선형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두개를 결합해 공기 접촉면적을 넓히고, 초미세먼지를 두번 거르는 방식으로 더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낸다.
특히 코웨이만의 필터 절곡기술로 만들어진 곡선 부위는 필터 안으로 들어온 공기의 저항을 줄여주고, 기존 동평형대 제품에 탑재된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대비 공기접촉 면적을 약 25% 넓혀주는 핵심 역할을 한다.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초미세 더블 집진필터 탑재로 기존 제품들처럼 4단계가 아닌 5단계 필터 시스템을 구현했다. 초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깐깐하게 잡는 것이다.
김형권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부문장은 "공기청정기의 핵심은 오염된 공기를 걸러주는 필터에 있다"며 "웅진코웨이는 핵심 필터기술 차별화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