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민 상상 아이디어 모집

2022-07-26 10:10:49 게재

오는 8월 17일 까지

전남 광양시는 오는 8월 17일까지 ‘2022 시민 상상 아이디어 - 문화 원님길에서 뭐하고 놀지?’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남문화재단 예술로 남도로 문화예술특구 기반 조성사업에 선정된 ‘인문예술로 피워내는 광양읍 문화 원님길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의 문화자원을 발굴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문화예술의 거리 조성 등을 추진한다.

과거 원님이 부임하면 행차하고 시찰하던 광양읍 원님길을, 북쪽으로 광양역사문화관, 문화공간인 빈터·549갤러리와 남쪽으로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동 숲을 연결해 다양한 문화 콘텐츠가 있는 ‘문화 원님길’로 재탄생시켜 광양읍 문화예술의 거리로 조성할 예정이다.

‘2022 시민 상상 아이디어 - 문화 원님길에서 뭐하고 놀지?’ 공모는 광양만의 특색있는 예술의 거리 구축을 위해 다양한 시민과 지역 예술가가 함께 구현하는 첫 단계라 할 수 있다.

공모는 전시, 공연, 체험, 문화살롱, 아카이빙, 문화기획 등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주제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4명, 가작 15명을 선정하며, 우수 제안자는 원님길 조성에 참여할 수 있다. 탁영희 광양시 문화예술과장은 “광양 원님길을 통해 광양읍 문화예술 공간들이 어떻게 연계될지 기대된다”면서 “시민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직접 조성하는 ’문화 원님길‘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국진 기자 kjbang@naeil.com
방국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