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추가
2023-04-10 11:15:07 게재
26일까지 업체 공모
이번 공모는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가공식품 ▲관광·서비스 ▲공예품이다. 선정 절차는 공급업체가 답례품을 제안하고, 선정위원회가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함께 평가해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심사는 완주군이 핵심 지표로 삼고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 지역 자원 선순환, 안전성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된다. 완주군은 5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답례품 선정을 마치고, 6월부터 답례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완주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맞춰 고산미소한우(완주한우협동조합), 완주 로컬푸드 꾸러미(완주공공급식지원센터), 로컬푸드 고향사랑꾸러미(용진농협), 흑수박(삼례농협), 흑곶감(운주농협), 생강종합선물세트(완주봉상생강조합), 자연발효 감식초(고산농협), 유기농 치즈세트(대광목장), 참기름·들기름(예비 사회적기업 창창푸드), 화산골 양파(화산농협), 토굴생강청(홍삼이 생강날 때), 현미두부과자세트(푸드인완주마더쿠키), 과일농축스틱3종세트(완주로컬푸드 과실생산자협동조합), 오감만족 해피파이세트(완주지역자활센터), 팜팜 오비누세트(예비 사회적기업 꽃님이 숍), 안덕마을체험권(안덕파워 영농조합법인) 등을 답례품으로 선정했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고향을 사랑하는 소중한 마음을 전해주신 기부자들에게 완주군만의 매력적인 상품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추가 공모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mhan@naeil.com
이명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