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정호 대구시 수성구의회 의원 의정대상 최고위원장상 수상
2023-07-26 14:17:18 게재
대구시 수성구의회 남정호 사회복지위원장(범어2,3동, 만촌1동)이 5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7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대구 경북에서 유일하게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남정호 의원은 2022년 제9대 의회에 초선의원으로 당선되어 의정활동을 시작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초선위원들로만 구성된 사회복지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리더십을 발휘하여 의정활동을 조정하는 등 성공적인 위원회 활동을 이끌어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어린이 버스승강장을 시범설치해 운영하도록 했고, 다자녀 가정 지원 간담회와 여성폭력 등 범죄피해자 지원 유관기관 간담회를 주재하는 등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한 점이 의정대상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남정호 구의원은 “이번 수상은 의정활동에 항상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을 보내주시는 구민과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위원장상’은 전국 광역 기초의회 위원장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 한 의회 위원장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는 전국에서 남정호 의원을 포함한 3명이 수상했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