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 세계혁신대학 문화·가치 영역 6위

2024-06-12 13:00:20 게재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

산업·학생 중심 문화 고평가

한양사이버대(총장 이기정)가 7일 스위스 프랭클린대에서 열린 제4회 HLU 컨퍼런스 중 발표된 ‘세계혁신대학 랭킹 2024’에서 사이버대학 최초로 문화·가치 부문 톱100에서 6위에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는 학습자가 교수자가 되어 가르치며 서로 성장해 나가는 교학상장(敎學相長) 교육 모델을 제시, 교육기관이 지향해야 할 새로운 사례라고 평가받았다. 사진 한양사이버대 제공

올해로 5회차를 맞은 세계혁신대학 랭킹은 성과 중심의 종전 영미권 대학 평가와 달리 투자-과정-성과 전반을 살피며, 대학의 혁신과 사회적 영향도 등 미래지향적 가치에 초점을 둔다. 총 13개 영역에서 전 세계 1072개 대학의 2880개 프로그램을 심사, 종합평가에서는 미네르바대학이 1위, 미국 아리조나주립대가 2위를 차지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선정된 문화·가치 영역은 산업·학생 중심의 사고와 문화, 대학의 가치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혁신적인 문화를 구축했는지를 평가한다. 한양사이버대는 일방적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학습자가 교수자가 되어 가르치며 서로 성장해 나가는 교학상장(敎學相長) 교육 모델을 제시, 교육기관이 지향해야 할 새로운 사례라고 평가받았다.

한편 한양사이버대는 7월 12일까지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수 기자 kskim@naeil.com

김기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