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티르티르, 아마존 뷰티 1위 등극

2024-06-12 13:00:45 게재

일본 싱가포르 이어

미주 색조 시장 강타

한국 토종 화장품 브랜드 티르티르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미국에서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이 상품은 일본 국민 쿠션으로 등극한데 이어 동남아의 최대 쇼핑 플랫폼인 쇼피 싱가포르에서도 메이크업 부문 판매 1위 랭킹에 오르며 글로벌 뷰티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티르티르에 따르면 지난 4월 아마존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1위를 했던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모든 인종과 피부톤을 아우르는 30가지 쉐이드로 확대해 현지 시장의 맞춤형 쿠션으로 입지 다지며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전체 판매 1위에 등극했다.

최근에는 흑인 유튜버의 톤에 딱 맞는 쿠션으로 화제가 됐다. 현지 메가 인플루언서들은 본인의 SNS를 통해 앞다투어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을 활용한 메이크업을 선보이거나 자신의 톤에 맞는 쉐이드를 추천하는 등 다양한 리뷰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티르티르 브랜드 관계자는 “마스크 핏 쿠션 라인은 누적 판매 1320만개를 돌파하며 티르티르를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게 한 일등공신”이라며 “일본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36관왕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한 것은 물론 미주 진출 1년 만에 이렇게 뜻깊은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피부 고민이 있는 전 세계 소비자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숙 기자

김영숙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