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택 중심 화양지구에 신영지웰 선착순 분양
화양지구 중심지 999가구
2차계약금·중도금 무이자
경기 평택 화양에 들어서는 ‘신영지웰 평택화양’(투시도)이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만 19세 이상 성년자는 지역 및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재당첨제한 기간 유무 등에 관계없이 계약할 수 있다. 특히 1차 계약금 1000만원 외 2차 계약금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입주 시까지 초기 자금부담이 없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화양지구 9-1블록(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785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 규모 대단지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단지는 평택 화양지구 내에서도 중심 상업지역이 인접해 조성되는 마지막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분양단지로 입지여건이 강점으로 꼽힌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위치해 있다. 공공청사와 종합병원 등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개교가 예정돼 있고 중∙고교 및 학원가도 지근거리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38번 국도와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지역 내외 이동이 용이하다. 안중대로와 서부내륙고속도로가 각각 올해와 내년 개통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인근 안중역의 경우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올 10월 동시 개통을 앞두고 있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전체 부지면적의 약 35%를 조경에 할애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전 타입 침실통합형(침실 2개 통합)과 수납강화형(드레스룸 확장 및 안방 붙박이장) 등도 유상옵션으로 제공한다.
4Bay 맞통풍 구조(84D 제외)가 적용되며, 84D 타입은 2면 타워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화양지구 내 최초로 도입되는 세대창고, 건식사우나와 풋살장을 시작으로 실내 체육관 및 잔디광장과 커뮤니티 광장 등 랜드마크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김성배 기자 sbkim@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