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게이밍모니터 해외서 호평

2024-07-08 13:00:01 게재

오디세이 OLED G8

프로세서·탑재기술 극찬

삼성전자 게이밍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이 최근 미국과 영국의 주요 글로벌 IT 매체들로부터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의 포브스(Forbes)는 2024년형 오디세이 OLED G8 신제품에 탑재된 기술을 “지금껏 보지 못했던 완전히 새로운 기술”이라고 호평했다. 새롭게 탑재된 △역대 최고 AI프로세서인 NQ8 AI GEN3 프로세서 △번인 예방을 위한 진동형 히트 파이프기술 △빛반사를 줄여주는 OLED 글레어프리 등에도 주목했다.

T1 페이커 선수가 삼성전자 ‘오디세이 OLED G8’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시사일간지 뉴스위크도 “빠른 응답속도를 갖춘 4K OLED 모니터가 스마트TV 기능까지 탑재했다”며 2024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했다.

글로벌 IT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는 “오디세이 OLED G8이 삼성의 게이밍 모니터를 완전히 다음 단계로 끌어올렸다”며 별 5개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강력한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상급 TV가 제공하는 수준의 콘텐츠 시청경험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라며 디자인과 번인 예방기술도 극찬했다.

홈씨어터리뷰도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하고 별 5개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패널 성능과 관련해서는 OLED G8의 대항마가 없을 것”이라고 칭송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