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UL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2024-07-09 13:00:04 게재

안전·에너지스타 분야 지정

미국 수출제품 인증시험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미국 제품안전 인증기관 UL솔루션스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

9일 코웨이에 따르면 UL솔루션스는 미국 표준개발과 전기·전자 제품 시험인증 분야의 선두 주자다. 미국 국가공인시험소와 미국 국가표준기구의 국가인증위원회 인증을 받은 전문기관이다.

서장원(왼쪽) 코웨이 대표가 5일 서울 코웨이 본사에서 정륜 UL솔루션스 코리아 대표로부터 ‘UL솔루션스 지정 공인시험소’ 인정서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 코웨이 제공

UL 지정 시험소는 미국과 북미 수출제품에 필수적인 안전규격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코웨이가 UL솔루션스로부터 공인시험소로 인정받은 분야는 ‘UL 안전인증시험소’와 ‘에너지스타 인증시험소’다. 이로써 코웨이는 품질관리본부 내 환경안전인증센터를 통해 자체제품 시험은 물론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 인증평가 시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설비환경과 시험분석 능력을 인정받는 동시에 제품 성능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대외 공신력을 확보한 셈이다.

코웨이는 “제품 검증역량을 기반으로 원스톱 안전인증시험소로서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웨이 품질관리본부는 UL솔루션스 지정 시험소 외에도 미국 CEC 에너지시험소, 유럽 NEMKO시험소, KOLAS 공인시험기관, KTL KC제조자시험소 등 공신력 있는 국내외 인증을 통해 시험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