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2024-07-09 11:31:50 게재

총상금 1500만원 규모

9월 14일 최종 결승전

경기 안산시는 오는 9월 14일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에 참가할 선수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포스터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포스터 (안산시 제공)

지난해 성공적인 첫 개최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청년들에게 e스포츠의 다양한 콘텐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e스포츠 대회 결선과 함께 게임 문화의 인식 개선을 위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e스포츠 대회는 △리그오브레전드 △FC 온라인 △이터널 리턴의 3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리그오브레전드는 전국 중·고등학교 대항전, FC 온라인은 전국대회, 이터널 리턴은 별도의 이벤트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총상금은 1500만원으로 종목별 결승 진출자에게 안산시장 명의로 상을 수여한다. 참여 대상은 전국 e스포츠 팬 및 아마추어 선수 등 e스포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리그오브레전드와 FC 온라인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이터널리턴은 추후 AeF 누리집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예선은 다음달 1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최종 결승전은 9월 14일 상록수체육관에서 치러진다.

올해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프로게이머 초청 이벤트, e스포츠 구단 팬 부스, 이터널 리턴 팬 부스, 1대 1 게임 코칭존, 레트로 오락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 또는 AeF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올해 e스포츠 페스티벌은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를 통해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e스포츠 문화 선도 및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