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양산 개시
2024-07-16 13:00:03 게재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서
올 가을부터 고객 인도
르노코리아는 15일 올 가을부터 고객 인도 예정인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부산공장 양산 개시와 1호차 생산 기념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그룹의 세계 공장 중 최고 수준의 생산품질을 자랑하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된다. 르노코리아는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200여 국내 협력업체들과 함께 생산하며 부산 협력업체 생태계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국산 모델 최초로 동승석까지 디스플레이를 확장한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은 시네마 OTT 서비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한 다양한 웹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승자는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5G 데이터는 5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며 핫스팟 설정으로 차량에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하이브리드,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등 3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한 새로운 버전의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에 1.64kWh의 동급 최대 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