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9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의정활동 시작
2024-07-18 12:25:25 게재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는 지난 4일 본회의장에서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들을 선임하고 위원회를 이끌어나갈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후반기부터 구미시의회 상임위원회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문화환경위원회가 신설되었고, 기획행정, 산업건설, 문화환경위원회에 각각 8명의 위원을 선임하고, 기획행정위원장에는 장미경 의원, 산업건설위원장 김낙관 의원, 문화환경위원장 김재우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또한, 구미시의회 운영 윤리특별위원회에 각 9명의 위원을 선임하고, 의회운영위원장에 김근한 의원, 윤리특별위원장에 허민근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41만 구미시민들의 관심 속에 제9대 구미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며 “제9대 후반기 구미시의회의 새로운 출발에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시민들을 위한 열린 마음과 열정적인 자세로 헌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과 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한 경북 구미시의회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 동안 제279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처리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