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착한가격업소 지도앱에서 쉽게 검색

2024-07-29 13:00:01 게재

2000원 할인 혜택도

행정안전부가 착한가격업소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부세종청사 행정안전부

행안부는 29일부터 대표적인 온라인 지도검색 서비스인 네이버지도·카카오맵·티맵에서 전국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에는 주변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서비스가 좋은 착한가격업소가 7689개나 지정돼 있다.

각 지도 앱의 검색창에서 ‘착한가격업소’를 검색하면 내 주변 업소의 위치, 가격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은 착한가격업소 위치와 정보를 확인하려면 별도의 착한가격업소 누리집이나 지자체 누리집을 방문해야 했다.

행안부는 이번에 선보인 착한가격업소 지도 검색 서비스 외에도 국민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국내 9개사 카드(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로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경우 2000원을 할인해준다. 배달앱(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먹깨비 등)에서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때도 마찬가지로 2000원을 할인해준다.

행안부는 또 착한가격업소 신규 발굴을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대국민 추천 공모도 진행 중이다. 한순기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행안부와 지자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고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신일 기자 ddhn21@naeil.com

김신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