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개최

2024-09-10 16:11:19 게재

오는 14일 상록수체육관서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 대전

경기 안산시는 전국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축제인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을 오는 14일 상록수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2024 안산 e스포츠 서머 페스티벌 포스터 (안산시 제공)

안산시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7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예선을 진행했고 본 대회에서 △리그오브레전드(LoL) △FC 온라인 △이터널 리턴 3개 종목의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e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e스포츠 문화를 다양한 세대와 구성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체험 부스도 마련해 운영한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무대에서 활약 중인 OK저축은행 브리온 팀 소속의 모건(박루한) 폴루(오동규) 등 프로게이머가 참여해 팬 사인회 등을 열어 현장 열기를 더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이와 함께 △e스포츠 구단 팬 부스 △이터널 리턴 팬 부스 △MSI 모니터 체험 부스 △브롤스타즈 존 △콘솔 체험존 △드론 축구 △게임기 메이킹 부스 △경기경영자총협회 홍보 부스 △레트로 오락실 등 게임사와 하드웨어 제조사 등이 참여하는 체험형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e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도시로 나아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e스포츠의 즐거움을 남녀노소 누구나 향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6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e스포츠 업계에서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e스포츠를 대표하는 4개 구단, 게임 제작사, 컴퓨터 하드웨어 제조사와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등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콘텐츠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