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취업박람회’ 9월 27일 개최
시청서 청년의날 행사와 연계
CJ씨푸드 등 20개 기업 참여
경기 성남시는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6시 30분까지 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 청년의 날과 함께하는 청년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같은 날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진행되며 △ICT·전기·전자 △기계·건설·제조 △의료·화학·바이오 △마케팅·판매 △유통·서비스 5개 분야에서 20개 기업이 참여해 총 126명을 채용한다.
채용관에서는 CJ씨푸드 SK쉴더스 영진아이앤디 등 20개 기업이 구직자와 1대 1 면접을 진행한다.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 10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멘토링에 참여해 기업의 채용정보와 인재상, 현직자의 직무 경험 및 노하우 등을 전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취준생이 뽑은 베스트셀러 작가인 복주환 강사의 ‘취업 준비 스킬’ 특강과 인공지능(AI) 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또 AI를 활용한 면접 코칭, 면접 헤어·정장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현장 면접에 참여하려는 청년들은 ‘워크넷’을 통해 9월 26일 오후 4시까지 사전 구직 등록을 하면 된다. 취업특강과 멘토링 사전 신청은 9월 25일 오후 6시까지 성남시일자리센터 누리집(job.seongnam.go.kr)에서 받는다. 두 행사 모두 사전신청자 우선으로 진행되며 미신청자는 현장에서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청년의날’ 기념행사는 오후 4시부터 9시 30분까지 시청에서 열리며 청년특강 청년챌린지 야장문화축제 등 야간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