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공지능 문해력’ 특강
2024-10-02 14:11:23 게재
‘일상의 진화, AI와 함께’ 주제
오는 4일 평택 북부문예회관서
경기도는 오는 4일 평택시 북부문예회관에서 ‘2024년 AI 리터러시(인공지능 문해력)’ 특강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도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마련한 이번 특강은 ‘경기도민 일상의 진화, AI와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다. 최재붕 성균관대 부총장과 김형태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융합원 교수, AI 에듀테크 기업 포인블랙의 임지환 대표가 △인공지능 기술동향 △생성형 AI 활용방법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도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실생활 AI 활용 사례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특강은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AI챌린지 누리집(gapchallenge.ai)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산업육성과장은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실생활에서 AI 기술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강의뿐만 아니라 10월 11일 안양시 연성대학교와 11월 중순 차의과대학교에서 열릴 특강에도 많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는 경기도민 AI챌린지 누리집(gapchallenge.ai)에서 확인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031-776-4829)으로 문의하면 안내해 준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