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세계재무설계의 날…한국FPSB, 재무설계 콘텐츠 출시
재무설계사 자격증 인증기관인 한국FPSB는 9일 세계재무설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재무설계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한국FPSB는 지난해 금융권 취업준비생의 스토리를 담았던 웹드라마 ‘탄탄대로1’이 호응을 받으면서, 퇴직을 앞두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내용인 ‘탄탄대로2’를 제작하고 있다. 국제재무설계사(CFP) 및 재무설계사(AFPK) 자격자들의 하루를 담은 브이로그형 ‘LIFE OF CFP/AFPK’시즌2도 제작할 예정이다. 재무상식 퀴즈를 풀어보는 예능형 콘텐츠인 ‘WFPD 재무배틀’은 세계재무설계의 날에 한국FPSB 유튜브에서 선보인다.
올바른 금융정보와 재무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금융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콘텐츠도 제작 중이다. 또 길거리에서 인터뷰를 하며 깜짝 퀴즈를 풀어보는 ‘돈길만 걸어요’ 콘텐츠와 테스트를 통해 개인재무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국제FPSB 최고경영자(CEO)인 단테 드 고리(Dante De Gori)는 세계재무설계의 날의 취지에 대해 “금융소비자가 재무설계의 중요성을 인식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FPSB는 서울시 영테크와 금융산업공익재단 금융어드바이저 사업을 운영, CFP 및 AFPK 자격인증자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최근에는 금융감독원에서 주최하는 ‘청년 대상 맞춤형 재무상담’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지난 8월말 시행된 제88회 AFPK자격시험에서는 769명의 합격자가 나왔다.
이경기 기자 cellin@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