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미국 서부 개척 시대 재현 파주 이색 카페 ‘나바호’

2024-10-12 23:26:15 게재

“오늘은 내가 카우보이! 미국 서부 개척 시대로 타임슬립 해볼까?”

파주 이색 카페  ‘나바호’

파주 운정 야당동에 재미있는 카페가 생겼다. 미국 서부 개척 시대를 고스란히 재현한 카페 나바호가 그것이다. 당시 목장을 가정집으로 개조한 콘셉트의 카페로, 멀리서도 눈에 띄는 이색카페다. 서부개척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나바호는 목재로 지어진 독채 건물이다. 카페앞 주차장으로 쓰는 공터가 넓고 키 큰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미국의 숲속 오두막을 연상시킨다. 카페 주위를 둘러싼 테라스 자리에 앉으면 카우보이가 나타나 어깨를 툭 칠 것만 같다. 이 모든 걸 뒤로 하고 나바호 카페로 들어서면 대낮인데도 어두컴컴한 조명에 서부시대로 타임슬립한 착각을 하게 만든다. 카페 곳곳에 비치된 카우보이 소품들과 왜건 수레바퀴, 카우보이들이 즐겨 입었을 법한 청바지(Jean)와 호피 카페트, 거기다 인디언 인형과 선인장 화분까지 마치 한편의 서부 영화를 찍는 듯한 환상에 젖어든다.

파주 이색 카페  ‘나바호’

이쯤에서 개성 넘치는 나바호의 시그니처 메뉴를 즐겨보자. 여느 카페에선 보기 힘든 탄산커피 블랙선더버드, 콘크림카페나바호, 버터크림라떼, 나바호 밀크와 올드패션 케이크, 멜팅치즈토스트 등 이색적인 메뉴가 눈에 띈다. 커피류 외에도 맥주 애호가들을 위한 흑맥주, 아메리칸 페일에일, 정통 미국 서부식 인디아 페일 에일(IPA)까지 다채로운 맥주도 등장한다.

낮에 나바호에 들른다면 특색있는 커피 음료를 즐기며 서부시대 감성을 즐기면 되고, 저녁 무렵에 들른다면 ‘오늘은 내가 카우보이’라는 마음으로 흑맥주 한 잔 시원하게 들이켜면 하루의 피로가 싹 사라질 듯하다.

위치 경기 파주시 하우고개길 174 1층

영업 시간 오전 11시~밤 10시(금/토 밤 11시 55분, 월요일 정기 휴무)

일산내일 기자 won-12341@naeillmc.com
일산내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