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세탁건조기, 영국서 최고 평가

2024-10-14 13:00:01 게재

트러스티드 리뷰 '별 5개' 부여 … 효율·성능·편의성 모두 호평

삼성전자가 올해 유럽에 출시한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글로벌 출시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가 영국 평가매체로부터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1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유력 전자제품 평가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는 비스포크 AI 세탁기에 별 5개 만점을 수여했다. 높은 효율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최고 세탁기로 평가한 것이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2003년 영국에 설립된 전자제품 평가전문지로 전세계에서 수백만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매년 1000개 이상의 가전 모바일 TV IT 등 전자제품들을 평가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세탁기 사진 삼성전자 제공
트러스티드 리뷰는 자체 시험결과 비스포크 AI 세탁기가 “타사 제품과 동일한 에너지 등급이지만 실제로는 더 효율적”이라며 “우수한 청소 성능을 가지면서도 전기와 물을 적게 사용한다”고 전했다.

비스포크 AI 세탁기는 자동으로 의류의 재질과 오염도에 따라 세제 투입량과 세탁·헹굼 횟수를 알아서 맞춰준다.

유럽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 A등급 대비 40% 더 절감하는 에너지 효율을 갖췄다.

무선 인터넷을 이용한 스마트기능도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가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세탁기를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매체는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최고의 편의성을 가진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평가하며 별 5점 만점의 4.5점을 부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국내와 북미시장에 비스포크 AI를 출시한 데 이어, 연내 동남아 8개국을 포함해 러시아 중남미 중동 유럽 등 주요국에 순차적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