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잇달아

2024-10-21 09:09:21 게재

인천 이어 광주·대구캠퍼스도 추가

한국폴리텍대학(폴리텍대)이 지난해 국내 대학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인천캠퍼스에 이어 광주와 대구캠퍼스도 추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안전보건공단에서 산업안전보건법 요구 조건과 국제표준(ISO 45001), 국제노동기구(ILO) 권고를 반영해 개발한 것으로 심사를 통해 우수 사업장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시스템이다.

광주캠퍼스는 자체 안전체험 행사 추진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실 환경 개선 지원사업 선정 등 지속적으로 안전보건 활동을 펼친 노력을 인정받았다.

대구캠퍼스도 안전활동 참여 독려를 위한 자체 공모전 개최, 기관장·보직자 주재 안전 점검 상시화 등 안전수준 의식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폴리텍대은 △현장 중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확립 △안전보건관련 법률 및 준수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안전캠퍼스 조성 △안전보건 상생협력을 통한 중대재해 제로 실현 등 4대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새롭게 선포했다.

이철수 폴리텍대 이사장은 “더 많은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배우며 평생 직업교육을 통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글로벌 수준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안전책임경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