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2024-10-25 13:00:03 게재
산단공·신용보증기금 주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산업단지 중심의 글로벌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업단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KICXUP)을 30~31일 양일간 서울 마곡 NSP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KICXUP는 산업단지와 스타트업의 결합을 나타내는 영문 줄임말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단지 60주년을 기념해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구글 AWS 메르세데스-벤츠 등 글로벌 기업과 크루(일본) 마인드 더 브릿지(미국 실리콘밸리) 등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 CJ ENM 반도건설 한국앤컴퍼니 조선호텔앤리조트 하이트진로 폴라리스오피스 브이엔티지 에코프로파트너스 등 40여개 대·중견기업이 수요기업으로 참여하며, 유망 스타트업과 창업 유관기관을 포함한 총 500여명의 참석자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30일과 31일 양 일간 약 200회에 달하는 수요기업-스타트업 비즈니스 밋업(투자상담)을 통해 기술 검증(PoC) 지원, 투자 유치와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의 행사에 참관을 희망하는 관계자는 접수 홈페이지(tally.so/r/31Jj4b)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