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경력채용 면접시험 결과 조기공개
2024-11-15 09:49:18 게재
비정상적 접근사례 확인
19일에서 14일로 앞당겨
인사혁신처가 오는 19일 공개 예정이던 ‘2024년 5·7급 민간경력자 채용 면접시험’ 결과를 14일 조기 공개했다. 일부 응시자가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시험결과를 확인하는 사례가 발생해 혼선이 예상되자 내린 결정이다.
인사처는 14일 일부 응시자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내부 정보에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접근해 시험결과를 확인한 사례가 발생하자 응시자 혼란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면접시험 결가를 조기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민간경력자 채용 면접시험 결과는 14일 오후 10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조기 공개됐다.
인사처는 이 같은 상황이 해킹에 의한 정보유출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 다만 일부 응시자가 사이버국고고시센터 내 가려진 정보를 알 수 없는 방법으로 접근해 확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아직까지 정확한 접근 경로나 사전유출 규모는 확인되지 않았다.
인사처는 이번 사례와 관련, 시스템상의 보안 취약점 등을 신속히 파악해 필요한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인사처 관계자는 “민간경력 채용 면접시험 결과는 최종 합격은 아니며 앞으로 서류전형 절차 등이 남아있다”며 “사전 정보유출이 시험 결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혼선 방지 차원에서 사전공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김신일 기자
ddhn21@naeil.com
김신일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