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중1, 겨울방학 영어 문법 공부가 중요한 이유”

2024-12-20 16:36:36 게재

중등부 원장 직강, 소수 밀착 관리로 뛰어난 성적 향상 효과

올해 수능영어 1등급 비율은 6.22%이다. 이는 지난 6월 모의평가 영어영역 1등급 비율 1.47%와 9월 모의평가 10.94%의 중간 난이도 수준이다. 평촌영어학원 디토영어학원 오윤아 원장은 “영어는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전략 과목이며 정시모집에서 학교 급을 높일 수 있는 과목”이라며 “시간 여유가 있는 중학교 때 영어를 완성해 놓으면 고등학교 내내 안정적인 영어 성적을 받을 수 있고, 영어 공부에 필요한 시간을 부족한 과목 공부 시간으로 확보할 수 있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0

중·고등 영어전문 평촌영어학원 디토영어학원 오윤아 원장을 만나 겨울방학 영어 공부법에 대해 알아봤다.

영어를 배울 때 학생들이 가장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 영역은 독해와 문법이다. 문법을 알아야 정확한 독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문법만 탄탄하게 공부해 두어도 내신과 수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디토 영어학원은 독해와 쓰기 수업도 진행하지만 문법을 중점으로 하는 학원이다. TESOL 자격증을 보유한 오윤아 원장은 “문법을 알면 영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정확하고 깔끔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고, 매끄러운 글을 쓸 수 있다”라며 “특히 중고등학교 내신 논·서술형 확대 등 평가 방식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간 여유가 있는 예비 중1 겨울방학에 문법을 탄탄하게 다져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0

내신대비 기간 1:1 개별맞춤 클리닉 진행

디토 영어학원은 지난여름 평촌학원가에 개원한 신생학원으로 한 반 중등부 8명 이하, 고등부 65명 이하로 운영되는 소수학원이다. 소수학원의 장점은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고 강사에게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디토 영어학원은 일반적인 소수 운영 학원과 달리 교실의 규모가 커서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수업의 흥미와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전 교실 전자칠판을 사용하는 점도 눈에 띈다.

개원한지 얼마 안됐지만 2학기 중간과 기말 평가에서 재원생 대부분의 성적이 크게 향상하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입학 시 30~40점대로 성적이 많이 낮았던 학생들이 지난 기말 평가에서 80~90점대로 성적이 향상되면서 처음 받아보는 높은 성적에 자신감이 생겼다는 학생들이 많다.

학생들의 성적 향상 비결에 대해 오 원장은 “과제를 많이 제공하지는 않는다. 수업의 집중도를 높이고 학생들이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의 과제만을 제공한다. 특히 내신대비 기간 주말을 이용해 진행한 일대일 개별 맞춤 클리닉의 효과가 컸다”라며 “개별 맞춤 클리닉은 가르치는 사람은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지만 학생들은 긴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공부한 내용을 점검받고, 궁금한 내용을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0

입학테스트 대신 무료 시범 수업

디토 영어학원은 입학 시 모의고사 테스트를 시행하지 않는다. 자칫 어려운 모의고사 식 문제로 학생의 자존감을 떨어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대신 오 원장만의 입학 상담 절차가 있다. 중학생들의 경우 학년에 맞는 문법 문제를 풀게 한 후 질문을 통해 어느 정도 학습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수업을 무료로 진행한다. 단지 수업을 하는 것만이 아닌 시강 수업을 부모님이 직접 보실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그만큼 영어 실력과 학생 지도에 자신감이 있다는 뜻이다. 실제 오 원장은 대치동과 서초, 송파, 평촌의 유명 영어학원에서 일타강사로 활약한 15년 이상 경력 베테랑 영어 교육 전문가이다.

한편, 디토 영어학원 원장직강 중등부 수업은 주 3회 월수금, 화목토 반으로 운영되며, 1부(오후 5시 20분~오후 7시 40분)와 2부(오후 7시 40분~10시까지)로 나누어 수업을 진행한다. 고등부는 주 2회를 기본으로 운영하고 문법이 취약한 예비 고1의 경우 1월과 2월 방학 기간 동안 주 3회 운영한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