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연천군, 경기도RISE 성공적 추진 업무협약

2025-03-16 16:46:44 게재

경기북부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기반 구축도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가 경기도 연천군(군수 김덕현)과 경기도 RISE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경기북부의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기반 구축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 지·산·학 협력 업무협약식’은 지난 11일 윤재웅 동국대 총장과 김덕현 연천군수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고양특례시 식사동 소재의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 약학관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천군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기반 구축 △지·산·학 협력 △인재양성 △지역 문제 해결 △교육발전특구사업 등을 긴밀히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윤재웅 총장은 “경기 북부의 대표적인 친환경지역인 연천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식량안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농림산업이 중요해졌고, 천연 농작물 재배와 연구 개발에 최적화된 연천군과 친환경 바이오 R&D 부문에서 서로 협력할 기회가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동국대의 우수한 연구, 교육, 임상 인프라와 연천군의 장점을 활용해 서로 발전하는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손을 맞잡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캠퍼스인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와 함께 연천군의 산업 발전과 지역 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동국대에서 윤재웅 총장, 성정석 BMC부총장, 김대영 바이오시스템대학장, 이경 약학대학장, 유한림 BMC행정처장, 권영은 과학영재교욱원장, 박병록 산학협력교수가 참석했다. 연천군에서는 김덕현 군수, 윤동선 산업복지국장, 홍대권 보건의료원장, 이현주 경제교통과장, 김관종 농업정책과장, 서진선 통일평생교육원장, 오흥산 기업지원팀장이 참여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