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커피엑스포 ‘토크콘서트’ 연다
4월 2~5일까지
서울커피엑스포 대표 부대행사 ‘2025 커피토크콘서트’가 4월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 B홀 내 스테이지 B800에서 개최된다.
올해 커피토크콘서트는 업계 종사자들이 커피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 업계를 대표하는 23인 전문가가 커피스피커로 참여해 총 12개 세션을 진행하며 커피 브루잉과 로스팅부터 브랜드 마케팅, 커피 산업 전망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히 바리스타 커피 콘텐츠 크리에이터,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 공간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첫째 날 커피 본질을 탐구하는 세션으로 구성됐다. 180커피로스터스 주성현 본부장이 ‘로스팅실험실- 로그 프로그램으로 완벽한 커피 맛 찾기’를 통해 과학적인 로스팅 접근법을 소개한다. 2019 브루어스컵 챔피언 정형용 바리스타와 2023 브루어스컵 챔피언 김동민 바리스타는 ‘여러분의 브루잉 생활은 안녕하신가요’ 세션을 통해 브루잉 경험을 공유한다.
둘째 날과 셋째날은 커피 비즈니스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세션들로 구성됐다. 김광태 억셉트커피 대표, 김인욱 다이어 커피 대표, 이다흰 에이치커피로스터스 대표가 ‘지속가능한 커피 사업을 위한 실전 로드맵’ 세션을 통해 실질직인 커피 비즈니스 운영 전략을 공유한다. 또 김경희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컨셉진 편집장, 노정희 요리 연구가 겸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민섭 리사르 커피 대표 등이 커피 비즈니스 운영에 필수적인 콘텐츠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을 다루는 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에는 다가올 커피 산업 미래를 전망하며 나흘 간의 행사를 갈무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조원진 커피 칼럼니스트가 ‘2025 커피 산업 전망’ 세션을 통해 업계 동향을 분석하고 시장의 트렌드를 전망하며 리스너들과 커피 업계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박미영 포엠커피웍스 CMO 대표, 커피 인플루언서 자잡토, 커피 커뮤니티 커프레 운영진 보니와 조유동 유동커피 대표, 정유진 프레스나인 실장 등 내로라하는 커피 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 세션에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커피토크콘서트는 4월 1일까지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통해 정가 대비 33%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1장 당 1개의 세션을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날짜에는 서울커피엑스포의 전시를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티켓 구매는 네이버를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커피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석용 기자 syjung@n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