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스포츠융합연구소 학제간융합연구 학술세미나'

2022-12-08 08:45:00 게재

융합연구총괄센터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는 중앙대학교 학제간융합연구 새싹형 사업단이 지난달 25일 '2022 스포츠융합연구소 학제간융합연구 학술세미나'란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중앙대학교 스포츠융합연구소, 중앙대학교 학제간융합연구 새싹형 사업단이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증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후원하는 공동학술세미나로 개최됐으며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중앙대학교 학제간융합연구 새싹형 사업단의 연구내용 발표와 초청연사 발표로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총 6개의 발제로 진행되었다. 발표는 'VR 운동에서 뇌 활성 및 운동범위 변화: 무작위 교차시험(김희진 중앙대 의과대학 교수)' '족저압 센서를 이용한 몰입형 가상현실 스키(장현기 중앙대 컴퓨터공학과 연구원)' '게임 과몰입 개선을 위한 신체활동 AR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 개발(방큰별, 이예솜 중앙대 스포츠융합연구소 연구원)' '스포츠와 AI 인공지능(조용인 미디어그룹 사람과 숲 부장)' 'AI 인공지능 피트니스의 미래와 전망(전세용 밀론코리아 부장)' '스포츠의학과 임상운동역학의 뉴패러다임(권용웅 중앙대 체육대학 교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허정훈 스포츠융합연구소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연구사업단의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여 기쁘다"면서 "현장에서 활약하고 계신 연사분들의 경험을 배우고 우리의 연구성과를 발표하여 피드백을 공유하는 장이 되어 뜻깊다"고 밝혔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