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선사, 올해도 동국대에 장학금 기부
2023-07-05 17:37:42 게재
대한불교조계종 지선사(주지 덕환스님)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국대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겸 건학위원회 위원장 돈관스님)는 5일 동국대 본관 5층 건학위원회 회의실에서 지선사 2기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 스님, 동국대 윤재웅 총장, 학교법인 동국대 건학위원회 박기련 사무총장, 지정학 법인사무처장과 지선사 장학생들이 함께 했다. 지선사 주지 덕환스님은 개인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동국대 정각원장 진명스님이 대신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건학위원회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지역 미래불자 육성장학'은 건학위원회가 지역사찰과 동국대에 재학 중인 해당지역 학생들을 연결해 수여하는 장학금이다. 지역사회 공헌과 미래불자 육성 등 인재불사를 목표로 하며, 동국대 재학생 10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 2021년 11월 포항 원법사를 시작으로 이 날 43회를 맞이했다.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지선사는 대표적인 나눔 기관으로 명절맞이 기부, 소외계층 반찬나눔봉사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지선사는 지난해 장학금을 수여받고 활동을 열심히 한 1기 장학생 3명과 신규 장학생 7명 등 총 10명을 선정 해, 1인 당 1백만 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